아름다운 난초

부루구루 콤부차(kombucha), 내돈주고 사서 마셔봤어요. 그 맛은? 본문

콤부차

부루구루 콤부차(kombucha), 내돈주고 사서 마셔봤어요. 그 맛은?

아름다운 난초 2020. 7. 5. 20:2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잘 지내셨나요? 오랜만에 포스팅 해보네요.

그동안 개인적으로 시간이 없었어요. 아들 셋이 차례로 돌아가며 아파서  병원 데리고 다니고 돌보느라 컴 켤 시간이 없었네요.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 이후 학교와 유치원에서도 민감해서 감기증상도 코로나유사증상으로 분류되어 완치되어야 등교나 등원이 가능하다고 하시네요. 당연히 원칙을 따라야 하니 감기 다 나을동안  아들 셋 집에서 잘 돌봐야지요.

오늘은 오랜만에 마트에서 제 돈주고 콤부차를 사서 마셔봤어요. 장보는데 우연히 눈에 띄어서 사봤어요. 혹시 맛이 궁금하실 분 있으실까봐 리뷰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이마트에서 사먹은 부루구루 콤부차 세가지맛

 

제가 산 것은 부루구루 콤부차 오리지널,레몬맛,블랙커런트맛 세가지였어요. 부루구루 홈페이지에 가보니 감귤맛, 오미자맛도 있던데, 제가 구매할때 이마트에 파는 맛은 요거 3가지더라구요.

가격은 1캔에 3,000원 줬어요. 일반 음료에 비해  좀 비싼감이 있죠? 하지만 몸에 좋은 콤부차니깐... 또 제가 만든것만 최근에 먹다가 시판 콤부차맛도 궁금해서 사서 마셔봤답니다.

1. 부루구루 콤부차 - 오리지널

 

부루구루 콤부차 - 오리지널

 

캔 디자인이 특이해서 이쁜것 같아요. 색깔도 초록초록 하고 쨍하니 너무 예쁘지요.

얼음컵에 오리지널 콤부차를 따라서 마셔봤습니다. 일단 탄산은 엄청 많네요. 인위적인 탄산인지 자연적으로 발효과정에서 생긴 탄산인지는 잘 모르겠어요. 하지만 탄산때문에 청량감이 있어서 좋네요.

부루구루 콤부차는 제주산 유기농 녹차를 베이스로 만든 콤부차라는데 그래서 그런지 오리지널맛은 집에서 제가 녹차로 만든 콤부차와 맛이 비슷했어요. 그런데 개인적으로는 집에서 수제로 만든 콤부차보다 새콤한 맛이 덜하고 좀 밍밍한 맛이 나네요.

그리고 약하게 꼬릿한 냄새도 좀 나요. 마시려고 컵에 입을 대니 냄새때문에  빨대 꽂고 마셨습니당.

은은하게 단맛도 나고 좋았지만 전 돈주고 사먹은 만큼은 값어치가 별로인 것 같아요.

2.부루구루 콤부차 - 레몬맛

 

부루구루콤부차-레몬

 

노란 캔 색깔이 너무 예쁜것 같아요. 맛도 상큼할것 같은 느낌입니다.

그런데 얼음컵에 따라서 마셔보니 이도 저도 아닌게 맛이 없네요. 레몬향이 진하지도 않고 제가 만든 콤부차에 비해 물탄 맛이 났어요.

이것도 밍밍한 맛 결국 먹기 힘들어서 나중에는 제가 만든 콤부차와 섞어서 마셨습니다.

3.부루구루 콤부차 - 블랙커런트맛

 

부루구루콤부차-블랙커런트

 

역시 캔 색깔이 너무 예뻐요.  제가 좋아하는 보라색입니다. 그리고 컵에 따랐을때도 색이 너무 예쁘지요. 이건 향도 좋았어요.

그리고 중요한 것은 맛인데,  너무 너무 맛있었어요. 딱 제 취향이네요. 요건 재구매 의향 100% 입니다.

집에서 제가 발효한 콤부차를 2차발효한 맛이었어요. 과일맛도 진하고 탄산도 풍부하고 참 맛있었어요.

**** 개인적인 후기****

부루구루 콤부차는 블랙커런트맛 콤부차 말고는 재구매 의향이 없어요.

전 사진에 보이는 저 얼음컵에 딱 한컵 마시면 정량이거든요. 그런데 용량도 355ml라서 너무 많은데 캔이니 남길수도 없고, 오리지널과 레몬맛은 입맛에 안맞는데 억지로 다 마셨어요.

그리고 전 거의 매일 1번이상 콤부차를 마셔요. 특히 점심먹고 오후에 서너시쯤 되면 나른해 질때 커피대신 콤부차 시원하게 한잔 마시면 남은 하루가 기분도 좋아지고 피곤함도 덜하더라구요.

그런데 한캔에 3천원대의 가격이니 매일 사먹기에는 가격이 좀 부담스럽게 느껴져요. 만약 두명이라면 반캔씩 나눠마시면 딱 좋을것 같더라구요.

그래도 집에서 콤부차 만들 시간이나 여유가 없으신분들은 사두셨다가 필요할때 하나씩 빼서 드시면 좋을것 같아요. 

부루구루 콤부차는 원료도 유기농녹차와 유기농 원당을 사용해서 만든 것이라 하니 가격이 비쌀만 하다 싶기도 해요. 감귤맛도 맛있다던데 전 일단 먹어본 것 중에서는 블랙커런트 맛 강추!! 합니다.

콤부차는 유익균도 들어있고 다이어트에도 좋고 건강한 발효음료이니, 커피나 탄산 맥주 좀 줄이시고 대용으로 콤부차 마시며 더운 여름 건강하게 이겨냅시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