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사본 어린이 유한마스크+ 유한마스크 대체품으로 산것들...

원이111 2020. 6. 2.

안녕하세요. 난초입니다.
오늘은 코로나 바이러스가 우리나라에 발생한 이후 제가 산 어린이마스크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저는 아이가 셋인데요. 10살 큰아이는 또래보다 큰 편이라 처음에는 동생들과 유한킴벌리 마스크 같이 쓰다가 불편하다며 자기가 편한 마스크를 자기 용돈으로 사서 쓰더라구요.  스펀지 같은 재질인데 친구들이 그런 걸 많이 쓴다고 하네요. 이제 좀 컸다고 자기 취향이 강해졌어요.

문제는 7살 5살 동생이 쓸 마스크를 구하는 거였어요. 처음 코로나때문에 휴원을 하고 휴교를 할 때에도 집에 있던 마스크로 해결하다 보면 코로나 시국이 종결 될줄 알았어요. 그런데 그게 아니더라구요.

1. 유한킴벌리 어린이 마스크: 너무너무 유명한 마스크지요.  진주에 코로나 확진자가 처음 나온 2월 말쯤 친정동생이 유한킴벌리 어린이마스크를 사다 줬어요. 운이 좋았죠. 동생이 사는 곳이 의령인데요. 그 곳 약국에서 13000원 주고 한박스 샀다고 하대요. 그 뒤에 가봤더니 더 이상 안들어온다고 하더라구요.

벌크형으로 36매 들어있었구요. 박스는 버리고 지퍼백에 소분해서 보관해 두어서 박스 사진은 없어요.

 

유한킴벌리 어린이마스크

 

동물모양이라 아이들이 좋아하구요. 재질도 부드럽고 좋아요. 사이즈는 14*8.5 cm 인데요.  좀 큰편인것 같아요. 둘째는 7살이라 얼추 맞는데 셋째가 5살 (43개월) 인데 너무 커서 끈 묶어서 겨우 썼어요. 그런데도 얼굴을 다 가려서 불편해서 안되겠더라구요. 그래서 유한 마스크를 다 써가기도 하고 다른 마스크를 찾아 폭풍검색을 했어요.

2. 호랑이마스크(중국산마스크): 3월 말 쯤이었나  인터넷에 유한마스크를 더 사려고 검색하니 7만원대 더라구요. 그런데  2월에 13000원주고 산 기억이 있어서 도저히 7만원대에 못사겠더라구요. (그런데 지금은 7만원대에 사고 싶어도 없네요.) 공적 마스크는 당시에 소형은 안들어온다고 하고 그래서 인터넷에 알아보니 구매평이 괜찮아서 사게 되었어요.

 

Dafi 호랑이 마스크

 

이건 아들이 써보더니 (일명 새부리 모양이라고 하는데) 입체라서  코와 입이 좀 편하다고 하네요. 사기전에는 중국산이라 좀 찝찝하긴 했는데 막상 받아보니 질도 괜찮고 먼지나 보풀도 없었어요. 가격도 저렴하고 포장도 상자 안에 비닐포장 한번 더 되어있어 깔끔했어요.

L 사이즈는 10살, 7살아이 다 잘맞았어요. 5살 아이는 S-M 사이즈를 씌웠는데 너무 작네요.

유한 마스크가 5살 아이에게 너무 커서 이걸 산건데 ㅠ.ㅠ 5살에게는 L 사이즈는 너무 크고 S-M 사이즈는 너무 작았어요. 귀 부분을 가위로 잘랐는데도 5살아이는 "호랑이마스크 싫어 " 하며 안하려고 하네요.

그리고 귀부분이 밴드가 아니라 마스크재질이 연장되어 있는 디자인인데 이것도 우리 아이들은 불편해서 싫다고 해서 또 다른 마스크를 검색해서 사게 되었지요.ㅠ.ㅠ ( 그런데 조카도 같이 샀는데 조카는 귀가 너무 편하다고 하니 귀 밴드 디자인은 개인 호불호가 있을 것 같아요.)

3. 아에르마스크 소형: 이건 처음 약국에서 공적마스크로 구매한 거에요. 이것도 새부리형이라 아이가 입과 코가 편하고 좋다고 해요. 도톰하고 질도 좋더라구요. 그런데 날씨가 더워지면서  kf94를 어린이집에서 장시간 하고 있기에는 불편해 해서 못쓰고 보관중이에요. 좀 시원해지거나 미세먼지 심할때 야외활동에 쓰려구요.

 

아에르 소형마스크
위: 호랑이마스크L 아래: 아에르소형

 

4. 베트남내수용 애니가드 어린이마스크:  5살 막내는 유한 마스크보고 악어마스크라고 불러요.

본인에게 사이즈가 커서 귀를 묶어 사용하여 불편한데도 디자인 때문인지 아침마다 악어마스크를 하고 갈거라 하네요.그런데 유한마스크는 떨어져 가고 불안해져서 검색 후 사게된게 애니가드 (베트남 내수용) 마스크에요.

일단 5살아이용으로 사는 거라서 사이즈가 12.5*9.3cm 라서 작아서 확 땡겼고, 애니가드 마스크가 질도 좋다고 해서 반신반의 사게 되었어요.

 

애니가드 소형 10개입

 

베트남 약국에서 파는 내수용이라고 하는데 처음 박스에서 꺼내니 저렇게 얇은 비닐 포장 안에 마스크만 10장 들어있어요. 겉 포장도 너무 쭈굴하고 속에는 비닐이나 속지 없이 마스크만 들어있으니 첫인상이 좀 별로더라구요.

그래도 귀한 마스크니 어쩔수 있나요. 근데 꺼내보니 꽤 마음에 들어요. 사이즈도 딱 좋고 디자인도 고래 모양이라 막내에게 고래마스크라고 어필하기도 좋아서요.

 

위: 애니가드(베트남 내수용) 아래: 유한마스크(국산)

 

끈 안묶어도 되고 4~5살 아이가 쓰기에 딱 좋은 것 같아요. 재질도 좋고 끈 위치가 특이하게 안쪽으로 붙어있긴 한데 크게 불편한 건 없을 것 같아요. 50장 구매했는데 더 쟁여놔야 하지 않나...하는 생각도 드네요.

유한마스크랑 비교하면 전체적으로 애니가드가 작긴 한데 세로 길이는 약간 긴듯 해요. 그래도 끈 안묶고 쓸 수 있어 너무 좋네요.

5. 웰킵스 소형 kf80: 웰킵스 사이트에서 며칠 게릴라 구매 클릭하다 이건 못할짓이다 싶어...  우연히 약국을 갔더니  공적마스크로 소형이 들어오더라구요. 좋다는 평을 많이 봐서 둘째를 위해 사봤지요.

7살 아이가 좋다고 이것만 쓰고 다녀요. 유한 마스크는 말을 하거나 할때 침이 묻고 코가 닿고 하는데 웰킵스 소형은 쉘 형태라서 입과 코에 공간이 생겨 편하고, 아이 말로는 침이 묻거나 해도 금방 마르고 축축한 느낌이 없대요.

 

웰킵스 소형 마스크

 

 

6. 어흥마스크 kf80 소형: 이건 5살 막내를 위해 산거에요. 공적마스크로 약국에서 샀구요. 웰킵스 마스크보다 사이즈가 작아서 5살 아이가 쓰기에 딱 좋아요. 지금은 더워서 주로 애니가드 고래마스크를 쓰고 다니지만 이것도 사이즈 딱 맞아 예비로 사놨는데 사이즈랑 재질다 너무 좋네요.

 

어흥마스크: 소형 중에 사이즈가 작아 좋음

 

 

 

댓글